분류없음

'스카이캐슬' 후속 JTBC 새 금토드라마 '리갈하이'가 첫 방송이 끝나자마자 시청자들의 비난과 비판이 이어지면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시청자들은 '리갈하이' 원작을 따라가지 못하는 리메이크라는 비판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8일 방송된 '리갈하이' 1회에서는 남자주인공 고태림(진구 분)과 여자주인공 서재민(서은수 분)의 첫 만남이 그려졌는데요.


지하철에서 노인에게 자리를 양보하는 것을 두고대립하는 등 첫 만남은 일본 원작의 설정을 그대로 옮겼습니다.





하지만 원작을 본 시청자들은 한국판 '리갈하이'가 지하철신을 제외하고는 원작에 못 미친다는 반응들을 보이고 있는데요.


여주인공 서재인 캐릭터를 대하는 성차별적 요소를 포함해 과도하게 서재인을 감성적으로 묘사를 한 것에 대해서는 불편함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리갈하이' 원작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코믹하고 가벼운 분위기로 연출되어 돈만 밝히는 남자주인공 변호사 사카이 마사토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캐릭터의 매력이, 한국판 '리갈하이'에서는 대체로 무거운 극의 흐름으로 인해서 남자주인공 변호사 고태림의 과장된 연기가 거슬린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첫 방송부터 배우들의 연기력 뿐 아니라 극의 소재들까지도 모두 비판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



(리갈하이 뜻 리갈하이 시즌1 리갈하이 원작 사카이 마사토 일드 리갈하이 아스달 연대기 아라가키 유이 리갈하이 몇부작 리갈하이 인물관계도 서은수 리갈하이 시즌2 리갈하이 ng 리갈하이 시즌3 사카이 마사토 드라마 리갈하이 명장면 리갈하이 시즌2 10화 드라마 편성표 일본 리갈하이 리갈하이 등장인물 금토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 미드 추천 일본 드라마 리갈하이)


'리갈하이' 원작은 코믹한 극의 흐름 속에서 선과 악에 대한 기존 고정관념을 탈피해서 '법과 정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철학적인 고민과 메시지를 던졌는데요. 과연 한국판 '리갈하이'에서는 이러한 메시지를 어떻게 풀어낼지 궁금해지긴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최근 많은 문제로 지적하고 있는 '민의'에 의한 판결을 '리갈하이' 원작에서 속시원하게 표현을 해주면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인간은 자신이 원하는 만큼 위대해질 수 있다. 자신을 믿고 용기, 투지, 헌신, 경쟁력있는 추진력을 가진다면, 그리고 가치있는 것들을 위한 대가로 작은 것들을 희생할 용의가 있다면 가능하다. – 빈스 롬바디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