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없음

최근 SNS를 중심으로 '펭귄문제'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문제를 맞히지 못하면 3일 동안 자신의 SNS 계정 프로필 사진에 펭귄 사진을 걸어둘어야 합니다.


문제를 맞히는 것 보다 틀려서 프로필 사진을 펭귄 사진으로 바뀌는 것에 더 재미를 느끼는 네티즌들이 늘고 있는데요.





남들과 다른 펭귄 사진을 구하는 것은 때로는 힘이 들고 피곤하기도 한데요. 갖가지 합성이 넘쳐납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슬픈개구리 페페가 인기라면 SNS에서는 펭귄이 인기입니다.


펭귄 문제는 의외로 간단한 넌센스 퀴즈입니다.





문제 서두에는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로 살아야 한다고 하면서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라고 적혀 있습니다.


펭귄 문제는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에서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는가?' 입니다.


간단한 산수 문제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어떤 계산 결과를 말해도 문제를 낸 상대방은 답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 문제가 의도한 답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펭귄문제 정답 펭귄문제 답 펭귄 프사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부대찌개 문제 펭귄문제 부대찌개 펭귄 부대찌개 부대찌개 20인분 부대찌개 3인분 펭귄 부대찌개 문제 슬픈개구리 페페 페페 안대 개구리 안대 슬픔수거함 슬픈개구리 짤 페페 더 프로그 페페 슬픈개구리 에코백)


펭귄 문제는 일종의 넌센스 퀴즈인데요. 결국 일부러 오답을 유도해서 상대방이 펭귄 사진을 프로필 사진에 걸게 유도하는 것인데요.


결국은 펭귄 문제를 푸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나도 평귄 문제를 전달 받아서 펭귄 사진을 걸었다'라고 인증하는 것이 목적인 것이죠.


정답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마세요'입니다.



인간은 자신이 원하는 만큼 위대해질 수 있다. 자신을 믿고 용기, 투지, 헌신, 경쟁력있는 추진력을 가진다면, 그리고 가치있는 것들을 위한 대가로 작은 것들을 희생할 용의가 있다면 가능하다. – 빈스 롬바디


0 0